이케아 자취용품 쇼핑3(작업공간) IKEA Self-help3(Work Space)
이케아 자취용품 작업공간 IKEA Self-help Work Space
광명 이케아를 다니면서 나의 자취방은 점점 이케아 물건으로 바뀌기 시작했다. 작년 말부터는 한 달에 한 번씩 힐링하러 갔던 이케아를 잘 가지 못한다. (분당 →광명역 버스노선이 없어졌다) 친구가 오면 겨우겨우 밀렸던 쇼핑을 하고 있다. 싱글 용품들이라 고가의 물건은 의미도 없고 값싸고 질이 좋은 게 최고다. 자취용품 구매의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이케아를 방문해서 꼭 필요한 것들을 저렴하게 사서 사용하길 추천한다.
가볍고 이동이 편리한 책상을 사고 싶었는데, 기존에 쓰던 책상이 있어서 책상에 앉아 컴퓨터 할 때(컴퓨터로 먹고사는 직업이라...) 꼭 필요한 것들로만 샀다.
*상품 정가의 가격은 패밀리가와 차이가 있고 매월 할인 상품이 바뀌기 때문에 내가 샀던 가격과 차이가 있을수 있다.
책상 패드 PRÖJS 가격 5,900원
개인적으로 별 다섯 개 ★★★★★
폭: 65cm, 깊이: 45cm
마우스가 따로 필요 없어 편리한 책상 패드. 나는 가로 140cm의 책상을 쓰고 있어서 2개를 깔아서 쓰는 데 청소도 편하고 좋다. 한 개만 깔아서 쓸 때는 모르다가, 2개를 깔면서 알게 됐는데 깔 때 바닥에 부착하는 면을 잘 구분해서 깔아야 움직이지 않는다. 매끄러운 면이 위로 거친 면이 책상과 맞닿게 깔면 패드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이 된다.
거실 테이블에 유리 대용 패드로 깔아서 써보려고 했는데, 추천하지 않는다. 사이즈를 테이블에 딱 맞추기가 힘들어서 인터넷으로 사이즈를 직접 재서 파는 유리 대용 플라스틱 패드를 따로 샀다.
테이블 용도 패드는 두꺼워야 구부지거나 변화가 없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거 같다.
태블릿 거치대 ISBERGET 가격 2,500원
폭:25cm, 깊이:25cm, 높이:9cm
휴대폰이나 아이패드 거치대로 사용하려고 샀으나, 맥북 10인치 거치대로 주로 사용했다. (맥북 10인치 사이즈와 가로 사이즈가 거의 같다) 노트북 사이즈가 큰 건 이것보다 좀더 큰 사이즈인 노트북 받침대를 사면 된다.
거치대의 앞뒷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책상의 공간 활용에 좋다.
현재는 블루투스 키보드 거치대로 쓰고 있다. 내 손목과 키보드의 높이가 적당히 맞아서 팔목이 아프지 않다.
이동식 서랍장 유닛 헬머 HELMER 가격 27,900원
개인적으로 별 다섯 개 ★★★★★
폭:28cm, 깊이:43cm, 높이 69cm 무게:11.6kg
이거 하나면 책상정리 끝난다.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수납되고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다면 물건 찾기가 수월해진다.
이케아 이동식 서랍장 유닛 헬머 HELMER 조립하기 관련 글 보기
색연필 MÅLA 가격 5,900원
일반적으로 색연필로 사용하면 되지만, 그림을 그린 후 붓에 물을 적셔서 물감처럼 사용 가능하다.
색연필 10색, 연필깎이 1개
노트 가격 2000원? 너무 오래돼서 잘 기억이 안 난다.
오픈 초반에 샀던 거 같은데 작은 사이즈의 노트라서 핸드백에 쏙 들어가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다.
댓글
댓글 쓰기
No Spam Allowed. 스팸금지!
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. =.=