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케아 이동식서랍장 헬머 조립하기 IKEA HELMER Drawer unit on casters white
HELMER 헬메르 이동식서랍유닛 화이트 IKEA HELMER Drawer unit on casters white
자취생이라 가격대비 가성비 최고 (27,900원)인걸 선호한다. 늘 사고 싶었는데 (차 없는 뚜벅이라 무게가 12kg 정도 돼서 도저히 버스 타고는 들고 올 수가 없다) 놀러온 친구 찬스를 이용해서 드디어 샀다.
제품규격
- 폭: 28cm
- 길이: 43cm
- 높이: 69cm
오늘의 교훈: 피곤할 때는 조립을 시작하지 말자
개인적으로 조립 난이도는 피엘세 침대보다 더 집중이 필요했다. 조립하는데 걸린 시간은 40분 정도?
두근두근 조립 시작~
설명서에 적힌 부품이 맞게 있는지 확인하고 나열해 놓으면 조립할 때 편하다.
1. 설명서대로 아래의 널빤지들을 접어서 서랍을 하나씩 조립한다.
1개 완성
2. 1번의 과정을 6번 반복해서 서랍을 6개 접어준다. (이 과정이 끝나면 50%는 완성이다)
3. 서랍장의 몸체 조립하기 (이 부분에서 한참을 헤맸는데 설명서에 나와 있는 그림을 잘 보고 방향을 잘 맞춰서 끼워줘야 한다)
몸체 완성 ♡
4. 서랍장 안을 보면 고리를 걸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줘야 한다. 저걸 잘 만들어줘야 서랍장을 넣고 빼고 할 때 안 빠지고 잘 걸려있다.
손가락에 힘을 잘 줘서 눌러주면 안으로 푹 들어간다. 이날은 피곤해서 손에 힘이 없어서 친구가 대신 눌러줬다.
5. 두근두근 고지가 보인다. 순서대로 서랍장을 끼워주면 된다.
서랍 이름을 끼워 넣을 수 있는 종이도 들어있다. 근데 저건 자꾸 빠져서 빼버리고 쓰고 있다. (아마도 불이나 접착제로 붙여 줘야 하는거 같은데 뭐 어차피 안 붙여도 아니까 )
완성!!!
아래 바퀴를 빼면 책상 밑으로 딱 맞게 넣을 수 있는데 바퀴를 끼면 안 들어가진다. 하지만 나는 집 구조를 자주 바꾸는 편이라 이동하기 편하게 쓰려고 그냥 바퀴를 끼고 책상 옆에 두고 쓴다. 물건들이 꽤 많이 들어간다. 저렴한 가격에 굿.
*** DIY 조립에 소질이 없는 전혀 사람이라면 꼭 조립해줄 사람을 구해놓고 사길 권한다. 철로 되어 있어서 실수하면 다시 펴기도 힘들다;;
댓글
댓글 쓰기
No Spam Allowed. 스팸금지!
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. =.=